- 프로그램의 완성과정
- 소스코드 작성
- 편집기나 visual studio 와 같은 툴을 이용하여 소스코드를 작성한다
- 컴파일
- 컴파일러가 컴파일을 담당한다. 언어별로 컴파일러가 달라진다.
- 사람이 작성한 소스코드를 기계어 코드로 바꾸어 준다.
- 목적코드(object)가 완성된다.
- 장점
- 소스보안 - 소스코드 대신에 obj파일만으로 컴파일가능.
- 분업화
- 모듈화, 이식성, 확장성
- C컴파일러, 컴파일러 버전에 따라 코드문법이 달라질 수 있다. 표준을 항상이해하고 따라갈 수 있어야 한다.
- 컴파일시에 에러가 없으면 링크단계로 넘어가고, 에러가 발생하면 소스코드를 수정한다.
- 링크
- 링커가 담당.
- object 파일을 하나로 묶어줌
- 실행가능하도록 PE구조 파일을 만들어줌.
- 동적링크 정적링크
- Visual Studio 사용법
- HELLO World 설명
- 헤더파일
- #include <stdio.h> //! 제일먼저 등장. 헤더에 라이브러리함수들 원형이 선언되어있음. 사용할 함수의 원형이 선언된 헤더파일이 포함되어있어야함.
- 본체
- int main(void){ ... ; return 0;} //! 반환형 함수이름(수신형) 의형태를 띈다. return 0; 은 운영체제로 리턴. 이 포멧을 그대로 사용하자. 표준에 지정되어있다.
- Printf()함수 , scanf()함수 따라 사용하기 과제